[의정부=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의정부시는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가치회복을 위한 '2021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이달 20일부터 30일까지 2차 모집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의정부시청.[사진=의정부시] 2020.04.23. lkh@newspim.com |
이번 2차 모집 대상은 2개 사업, 5개 분야이며 당초 지원액 2억원 중 1차 모집 선정 금액을 제외하고 총 8715만 5000원을 지원한다.
사업은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와 '마을공동체'로 구분되며,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의 신청 분야는 ▲G&B ▲마중물 ▲성장, '마을공동체'의 신청 분야는 ▲공간조성 ▲활동 이다.
'G&B' 분야는 ▲취약지역의 미관 및 주거환경 개선 ▲꽃길 조성 등 환경개선 활동을, '마중물' 분야는 이웃과의 만남과 소통을 확장해 마을공동체 활동 계기를 만들기 위해 지원한다.
'성장' 분야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의 자산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추진하도록 지원한다.
'공간조성' 분야는 공동체 활동공간의 시설개선이 필요한 주민모임에 공간조성 시설비를 지원하고, '활동' 분야는 마을 내 문제와 과제해결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해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을 지원한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