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구리시는 모바일 기반 걷기 앱, 구리시 공식 커뮤니티 '함께 걸어요! 구리' 플랫폼을 구축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신체활동 사업을 본격 출범했다고 17일 밝혔다.
함께 걸어요 구리.[사진=구리시] 2021.03.17 lkh@newspim.com |
시 보건소는 그동안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매년 운영됐던 생애 주기 및 생활터별 신체활동 대면 프로그램 운영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축소 운영 또는 중단에 따른 공백을 최소화 하기 위해 걷기 앱 '워크온'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워크온은 올바른 걷기 활동을 수치화하여 일상 속 자기관리 능력을 증진하기 위한 앱으로 활동자의 걸음수, 활동 경로, 칼로리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한주의 데이터를 모아 건강 습관 리포트도 제공되며 플랫폼 내 커뮤니티에 가입해 시에서 유치하는 다양한 챌린지에 참여하는 재미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구리시 첫 번째 공식 챌린지는 이달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20만보 걷기를 달성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잘 견뎌 왔으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건강 챙기는 일이 쉽지 않은 요즘, 비대면 걷기 앱은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아 일상 운동으로 건강과 인센티브도 챙길 수 있다"며, "소원했던 이웃과의 커뮤니티를 통해 좀 더 건강하고 따뜻한 행복한 구리시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또 커뮤니티 내 공지사항을 통해 바르게 걷기교육, 건강정보, 다양한 시정소식도 공유하고 게시판도 활성화 해 건강하고 행복한 구리시 조성에 기여 할 전망이다.
가입 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회원가입 후 전체 커뮤니티에서 구리시 검색, 구리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 '함께 걸어요! 구리'를 선택하여 가입하면 된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