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구리시는 이달 20일부터 매주 토요일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온라인 줌(ZOOM)을 통해 다문화가족 부모 역할 지원 교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다문화 부모교육 포스터.[사진=구리시] 2021.03.16 lkh@newspim.com |
이번 교육은 새학기를 맞아 자녀의 생생한 학교 생활을 듣고 이해하며 자녀의 학교 생활에 대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고 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총 4회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우리아이 초등학교 생활 ▲취학 아동, 미취학 아동 자녀와 대화 방법 ▲자녀의 언어발달 수준이해 및 상호작용 활동 등 다문화가족의 부모 역할 지원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첫 교육인 우리아이 초등학교 생활은 구리시 인창초등학교 교사인 임미경 선생님을 강사로 초청해 지역 환경적 특성을 고려한 자녀의 원만한 학교생활 부모 교육과 질문‧응답으로 진행된다.
안승남 시장은 "아이들의 학교 생활이 시작되었지만 아직도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거나, 알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다문화 가족을 위한 정책을 다양하게 펼쳐 나갈 계획"이라며 "다문화가족과 함께 행복의 씨앗을 구리시 전체에 뿌릴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신청과 문의사항은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사업 4팀(070-7776-2983)으로 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