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남양주시의회는 김진희·김현택·이상기·최성임 의원이 제6회 경기북부시·군의회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우수의원 선정된 남양주시의원.[사진=남양주시의회] 2020.12.23 lkh@newspim.com |
협의회는 의욕적인 의정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지방의회의 의원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것으로 총 10개 분야에서 활동이 우수한 의원 30명을 선정했다.
남양주시의회에서는 총 4개 분야에서 4명의 시의원이 선정됐다.
김진희 의원은 주민의 뜻에 따라 합리적인 예산배분 및 집행이 이뤄져야 한다는 원칙을 갖고 효율적인 예산운영과 재정 건전성을 확보하도록 노력한 공을 인정 받아 예산절감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또 김현택 의원은 행정사무 전반에 관해 폭넓게 점검하고 불합리함을 지적하며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에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행정감사분야 우수의원이 됐다.
이상기 의원은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점을 확인하여 집행부와 논의를 통한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시민의 복지향상에 기여한 점, 최성임 의원은 동료의원들과 적극적인 연구 및 토론활동을 통해 의정활동의 전문성 향상과 주민생활 개선에 앞장선 것이 좋은 점수를 받아 의정연구발전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취소하고 협의회장이 각 시·군별로 방문해 표창을 전달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