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비치, 머레이 꺾고 파리 마스터스 우승… 22연승으로 6개 마스터스 대회 석권. <사진=AP/뉴시스> |
조코비치, 머레이 꺾고 파리 마스터스 우승… 22연승으로 6개 마스터스 대회 석권
[뉴스핌=김용석 기자] 세계 1위 조코비치가 머레이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조코비치는 8일(한국시간)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파리 마스터스(총상금 328만8천530 유로) 결승에서 머레이를 6-2, 6-4로 가볍게 누르고 이 대회 3년 우승과 올 시즌 10번째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조코비치는 머레이와의 지난 11번의 경기에서 10번을 이겼다. 또한 조코비치는 단일 시즌으로는 신기록인 14회 연속 결승 진출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조코비치는 지난 8월 신시내티 결승전 이래 22연승을 이어오고 있다. 머레이는 올 여름 몬트리올에서 조코비치를 한번 이겼으나 지난달 상하이 대회에서는 준결승에서 패했다.
조코비치는 베이징대회와 상하이 대회에서는 단 한세트도 내주지 않고 우승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세계랭킹 2위 머레이는 이날 3-2 상황에서 잠시 0-30까지 스코어를 만들며 반전의 기회를 만드는 듯 했으나 조코비치의 상승세를 막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머레이는 잦은 범실로 허무하게 무너졌다.
이 대회 우승으로 조코비치는 시즌 6개 마스터스 대회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조코비치는 다음주 런던에서 시작하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파이널에서 타이틀 방어를 앞두고 있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