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현진 기자] 최근 초고속인터넷 통신 3사의 기가인터넷 가입상품이 모두 출시 완료되면서 ‘인터넷가입’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
최근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들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 특히 인터넷가입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보통 초고속인터넷상품을 기존보다 좋은 조건으로 바꿀 때에는 현금 사은품 지급에만 현혹돼 비교 업체 확인을 소홀히 하면 인터넷가입 사기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통신사 혜택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식 인터넷 가입 비교 사이트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다.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SK브로드 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요금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이용 후기 게시판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이용자들은 말하고 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 소문난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센터 '더드림넷'(thedreamnet.kr)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초고속인터넷설치,신청시에 인터넷가입 현금많이 주는 곳등을 검색하며 혜택이 많은 업체를 찾고있으나 사실 저렴한 요금제,할인혜택이 장기적으로 보면 소비자에게 이득이다’ 고 전했다.
또한“각 통신사 별로 다양한 인터넷 요금제와 할인상품이 있는만큼 소비자는 비교선택을 해야 유리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무료, KT올레의 뭉치면올레, LG유플러스의 한방에요 등 인터넷과 휴대폰 을 결합하여 가입 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업체 측은 초고속인터넷설치, 가입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 (thedreamnet.kr) 또는 전화(1688-0804)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또 전국 설치 가능하고 365일 연중무휴 상담 진행하며 통신사 본사에서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 설치한다고 덧붙였다.
[뉴스핌 Newspim] 김현진 기자 (issu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