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신 중식 4대문파 필감산 달인의 광둥식 탕수육 비법은? <사진=SBS `생활의 달인` 방송캡처> |
[뉴스핌=대중문화부] '생활의 달인' 중화요리 신 4대문파 필감산 달인의 광둥식 탕수육 비법이 소개됐다.
10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필감산 달인의 탕수육 비법이 공개됐다.
이날 중화요리 신 4대문파 필감산 달인은 자신의 탕수육 비법으로 '닭가루'와 '재스민'을 꼽았다.
'생활의 달인' 신 중식 4대문파 필감산 달인은 생닭으로 닭가루를 만드는 방법으로 "삶은 후 다진 닭고기를 프라이팬에 볶아낸다"고 말하며 약불에서 2시간 가량을 볶아내며 "닭가루를 사용하면 풍미를 높이고 바삭한 식감을 낸다"고 설명했다.
이어 "쟈스민으로 탕수육을 숙성시킨다. 쟈스민을 우려낸 뒤 얼음을 넣고 급냉시킨다"라고 말하며 "재스민이 단백질 분해효과가 좋아 재스민을 사용한다"고 덧붙였다.
달인은 광둥식 탕수육 방법으로 재스민에 숙성시킨 돼지고기를 계란물과 닭가루에 묻힌 후, 밀가루가 아닌 전분을 사용해 시선을 끌었다.
중화요리 신 4대문파 필감산 달인은 "10살때부터 배달을 다녔다. 14살부터 국수만드는 법을 배웠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