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관도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에서 손쉽게 구매 가능
입찰, 수의계약 등으로 구매하는 불편함 해소
비대면 온라인 교육용 팀즈 등 학생들 무료 사용 혜택 제공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총판 디모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교육용 연간계약 라이선스 'OVS-ES'를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 등록했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교육기관은 오피스 제품들을 구매하기 위해 입찰, 수의계약 등 내부적으로 복잡한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디모아의 OVS-ES 연간 라이선스 조달등록으로 제품구매가 간편해졌다.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디모아가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 MS 교육기관용 OVS-ES 연간 라이선스를 등록했다. [사진=디모아] 2021.04.01 iamkym@newspim.com |
17개 시도 교육청,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등 교육기관에서도 다른 공공기관과 동일하게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MS의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이번 라이선스 등록으로 디모아는 교육기관의 상용 소프트웨어 구매를 위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편의성과 업무생산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전국의 300여 공급업체에게는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보다 질 높은 서비스에 집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Microsoft Office Proplus2019, Windows 10 Upgrade, CAL Suite의 사용권이 포함된 OVS-ES는 인원수 변동에 따라 안정적인 라이선스 관리가 가능한 MS의 교육기관을 위한 연간 계약 라이선스다.
팀즈(Microsoft Teams) 등 오피스 무료 사용 혜택도 제공한다. 이와 관련해 디모아는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비대면 교육에 필수인 팀즈를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교사, 교수 및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꾸준하게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혁수 디모아 대표는 "교육청을 비롯해 학교의 업무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했다"며 "교육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들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iamky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