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시흥시는 '제8기 시흥시 아동참여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기 위해 참여 아동을 4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아동참여위원회 모집 포스터. [사진=시흥시] |
시에 따르면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의 권리 증진과 정책 참여를 목표로 하는 시흥시의 대표적인 기구로, 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와 협력하여 아동의 의견을 정책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 및 중학교 재학생 등 18세 미만 아동이다. 신청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담당자 전자우편(reve08@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위원으로 선발된 아동은 15일 위촉식 이후 아동 정책 제안 활동, 아동 권리 홍보 및 캠페인 기획, 어린이날 행사 기획 및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 아동에게는 위촉장 수여, 봉사 시간 부여, 문화탐방 등 기회가 주어진다. 우수 활동 위원에게는 표창이 수여된다.
한편 시흥시는 지난 2019년 4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최초 인증을 받았다. 이어 2023년 12월에는 상위단계 인증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아동의 권리 증진과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시는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의 회장 도시로 아동 친화 정책을 선도할 예정이다. 2025년에는 전임 회장으로서 고문 역할을 맡기로 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