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최민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더불어민주당, 광명2)이 지난달 30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2024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
![]() |
최민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더불어민주당, 광명2)이 지난 30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2024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 [사진=경기도의회] |
이번 최민 의원이 수상한 '2024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상은 행정사무감사(이하 행감)을 통해 도민의 알 권리 충족과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비전을 실현하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최민 의원은 "후반기 원구성된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의 위원으로서 활동하면서 첫 번째 맞는 행감을 통해 여성가족국, 미래평생교육국, 이민사회국 등 집행기관에 대한 감시와 견제 역할에 최선을 다했다"면서 "앞으로도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경기미래교육에 대해 끊임없는 정책적 고민과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최민 의원은 지난 11월 8일을 시작으로 11월 21일까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소관기관에 대한 행감을 통해 ▲여성 자영업자 노동환경 개선 ▲외국인 정책 기조 전환 필요성 ▲이민청 유치 전략 모색 ▲청소년 도박 중독 문제 대책 마련 ▲경기도 기숙사 수탁기관 선정 기준 문제 등을 짚고 그에 따른 대안을 제시하며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이어간 바 있다.
최민 의원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을 실천하고자 지금도 끊임없이 현장에서 도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며 "주민들의 실질적 삶에 의미 있는 변화가 일어날 때까지 촘촘히 문제점과 해결책을 살피는 의정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 |
최민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더불어민주당, 광명2)이 지난 30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2024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 [사진=경기도의회] |
한편, 최민 의원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행감 및 경기도교육청 예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미래교육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 및 교육학예 발전에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등 56일간 바쁜 일정을 보내며 도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어, 2025년 새해에도 도민들의 든든한 도의원으로서 더 나은 경기도를 위해 더욱 소통하고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