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뉴스핌] 정종일 기자 = 김경희 이천시장이 지난 19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제40회 경기교육대상 시상식에서 교육협력분야 표창패를 받았다.
지난 19일 김경희 이천시장이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제40회 경기교육대상 시상식에서 임태희 교육감으로부터 교육협력분야 표창패를 받고잏다.[사진=이천시] |
경기교육대상은 경기도 교육의 정책목표 달성, 교육 자치 발전 및 교육여건 개선에 공적이 큰 인물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수여식에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이 참석해 표창패를 전달하고 환담을 나눴다.
이천시는 그동안 다양한 공교육 지원 프로그램과 학교 시설 개선을 통해 학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했으며 미래 교육 협력 사업으로 청소년 진로체험 박람회, 입시 박람회, 면접 컨설팅 등을 운영해 교육 경쟁력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이천시는 지난 8월 교육부 주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18억 5000만원의 국비를 확보했고 11월에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경기형 과학고 신규지정 1단계 예비지정에 선정된 바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학생들의 미래 교육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여 학생들이 더 나은 학습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observer00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