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김해시가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 속에서도 지역경제를 지탱하고 있는 소상공인의 가치를 알리며 자긍심 고취에 나선다.
소상공인 응원 포스터 공모전 포스터 [사진=김해시] 2024.08.26 |
시는 다음달 25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The 힘내자! 김해시 소상공인 응원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우리 동네 영웅들–소상공인 힘내세요!'라는 주제로 ▲우리 동네의 정다운 이웃인 소상공인 ▲고물가 속에서도 꿋꿋이 버티는 소상공인의 모습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 등을 담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8절지 규격에 한글과 이해하기 쉬운 그림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1인당 1작품만 제출할 수 있다. 완성된 작품은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와 함께 김해시 민생경제과 소상공인팀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 2명, 우수 4명, 장려 6명 총 12명을 선정해 시장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오는 10월 10일 시청 누리집에서 발표하며 같은 달 26일 제9회 김해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한다.
시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초등학생들의 참여로 소상공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경제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입상작들은 시청 민원실(동관 2층)에 전시해 시민들과 함께 소상공인들을 응원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