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국민의힘 서천호 국회의원(경남 사천·남해·하동)은 오는 23일까지 '명예보좌관 프로젝트 시즌 1'을 선발한다고 13일 밝혔다.
국민의힘 서천호 국회의원 [사진=서천호 의원실] 2024.08.13 |
서천호 의원은 "대한민국 입법시스템과 함께 정책결정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사천·남해·하동 지역주민들에게 의정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과 지역의 미래를 함께 고민한다는 계획이다.
'명예보좌관 프로젝트 시즌 1'은 다음달 6일부터 27일까지 4주간 매주 금요일 사천·남해·하동 각 지역별로 지역사무소 및 연락사무소, 국회 등에서 국회의 역할, 입법과정, 정책홍보, 국회 본회의장 견학,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국회의원 명의 수료증 발급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사천·남해·하동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지원이 가능하며 8월 23일까지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주민등록등본 사본을 이메일 제출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양식은 서천호 의원 블로그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서천호 의원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경우 국회 프로그램 등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의 기회가 주어지지만 지역주민들에게는 이런 기회가 없는 것 같아 안타까웠다"면서 "사천·남해·하동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 다만 공직선거법 및 지역사무소 여건상 모든 지원자를 선발할 수 없음을 양해바란다"고 말했다.
m2532253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