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경남 사천시의회 제9대 후반기를 이끌 의장에 김규헌(축동·곤양·곤명·서포) 전반기 부의장이 선출됐다.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은 지난 5일 사천시의회 의장실에서 김규헌 의장을 만나 선출 소감과 의회 운영 방향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안 등에 대해 들어봤다.
[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사천시의회 김규헌 의장이 의장실에서 뉴스핌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2024.07.07 |
다음은 김규헌 의장과 일문일답.
- 먼저 의장 취임을 축하드리며 선출된 소감은?
▲감사하다. 저를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 의원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의장으로서 의원 간 소통과 화합이라는 고유의 역할뿐만 아니라 시정에 대한 지원과 견제라는 본연의 의무에 대해서도 깊이 고민하고 있다. 의원들에게 권한과 역할을 충분히 주고 의원협의체를 만들어 의원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
겸손한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동료 의원들과 화합된 모습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하반기 의회 운영 방향은?
▲하반기 의회 운영의 핵심 방향은 소통과 협치다. 모든 의원들이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채널을 마련하고 열린 의회를 만들어갈 것이다.
집행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현안 문제들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 이를 위해 정기적인 협의체를 운영하고 정책 논의를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 지역 각종 현안 사항을 원만하게 추진하려면 집행부와 협치가 필요하다. 집행부에 당부하고 싶은 말은?
▲사천시 발전을 위해서는 의회와 집행부 간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다. 집행부에는 투명한 행정 운영과 시민 중심의 정책 추진을 당부드리고 싶다.
의회는 항상 열린 마음으로 집행부의 의견을 듣고 건설적인 비판과 제안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함께 머리를 맞대고 협력하여 사천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
집행기관과의 정기적인 연석회의를 마련하여 사천시 발전을 위한 양 기관의 의견 수렴 및 정보 교류를 통한 상시적으로 소통하는 관계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현재 지역민들 삶이 무척 힘들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어떤 대안을 가지고 있는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여 지역 경제의 기초를 튼튼히 하겠다.
사천시는 우주항공청 개청으로 우주항공중심도시로 도약하고자 한다. 우주항공산업의 발전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을 추진해 더 많은 일자리와 경제적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 청년 일자리 창출과 인구 유입을 위한 맞춤형 지원 정책을 마련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대안으로는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 통과와 조성 ▲항공산업과 해양관광산업의 융합 ▲청년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스마트 도시 구축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사천시민에게 하고 싶은 말은?
▲사랑하는 사천시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열정과 헌신이 오늘의 사천을 만들어 왔다. 이제 우리는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다. 우주항공 중심도시로의 도약 그리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참여와 지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저는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여러분과 함께 더 나은 사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여러분의 희망과 열정이 사천의 밝은 미래를 여는 열쇠이며, 우리 모두가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사천, 우리 아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사천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며 여러분과 함께하는 여정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m2532253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