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5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종합 가구 기업 에넥스가 국내 환기가전 전문기업 힘펠과 손잡고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에넥스] |
이번 협업을 계기로 가구뿐만 아니라 환기 및 공기질 개선 솔루션까지 포함하는 토탈 인테리어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인테리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의 핵심 제품으로는 힘펠의 대표 욕실 환풍기 라인인 '휴젠뜨(FH)' 시리즈가 있다. 특히 휴젠뜨3, 휴젠뜨팔레트 그리고 휴젠뜨2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환기 솔루션이다. 욕실 공간을 건강하고 힐링이 가능한 공간으로 만들어줄 제품이다.
'휴젠뜨' 시리즈는 ▲강력한 BLDC 팬모터를 통한 고효율 환기 ▲슬림한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 옵션 ▲IPX3 방수 등급으로 안정성 강화 ▲저소음 설계 등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휴젠뜨팔레트는 인테리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다채로운 색상 옵션으로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기존 가구 디자인에 힘펠의 환기 기술을 결합해 더욱 차별화된 주거 공간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단순히 아름다운 가구를 넘어, 실내 공기질까지 개선된 건강한 생활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에넥스 관계자는 "50년간 축적한 가구 제조 노하우와 힘펠의 환기 기술이 결합돼, 고객들이 보다 혁신적인 주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협력을 발판 삼아 종합 가구 기업을 넘어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휴젠뜨 시리즈를 비롯한 이번 협업 제품은 전국 에넥스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는 30일부터 'THE ENEX 강남'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