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건양사이버대와 협력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 유성구는 지난 12일 유성형 돌봄 아카데미 사업 추진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유성지사, 건양사이버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유성형 돌봄 아카데미는 요양·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 서비스 제공인력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습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전 유성구는 지난 12일 유성형 돌봄 아카데미 사업 추진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유성지사, 건양사이버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대전 유성구] 2024.06.13 nn0416@newspim.com |
이번 협약은 정용래 유성구청장, 이용수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유성지사장, 이동진 건양사이버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 협약에 따라 ▲유성구는 사업 운영 총괄, 교육 대상자 선발 및 홍보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유성지사는 교육 내용 자문 및 현장 교육 지원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실습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영상·현장 교육 지원 등을 수행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두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전문적이고 질 높은 돌봄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돌봄이 필요한 주민 누구나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는 따뜻하고 촘촘한 돌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