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 중구는 10일 최진봉 구청장, 이길희 중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상인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평깡통시장 6차 아케이드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1월부터 시작된 부평깡통시장 6차 아케이드 설치사업이 약 1년 5개월 만에 마무리됐다.
10일 부산 중구 부평깡통시장에서 열린 6차 아케이드 준공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부산 중구] 2024.06.10 |
중구는 난 2008년 1차 공사를 시작으로 이번 6차 아케이드 설치까지 총 694m 아케이드 구간을 완공하게 됐다.
6차 아케이드 구간은 최신 특허 공법․물품이 적용된 아치형 지붕재로 설치되어 환기 및 채광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화재 시 화재감지기에 연동되어 자동 오픈되며 우천 시 자동 폐쇄되는 지붕 개폐 시스템이 구축되어 상인 영업환경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케이드 설치와 더불어 도시가스 공급시설 및 하수시설(측구) 정비도 병행해 주민 편의 및 만족도 제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점이 특징적이다.
최진봉 중구청장은 "부평깡통시장 상인 숙원사업인 6차 아케이드 설치가 여러 어려움을 극복한 가운데 완공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화합하고, 더욱 번창하는 부평깡통시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