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대구차병원은 난임센터가 지난 1월 24일 개최한 "난임 극복 식생활, 똑!똑!" 토크 콘서트가 내원환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대구차병원 난임센터 이 광 교수는 '난임 극복을 위한 식생활'을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1부를 진행했다. 특히 3대 영양소 섭취법, 난임 치료 중 필요한 영양제와 운동과 체중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많은 호응을 받았다.
2부에서는 차움 푸드 테라피클리닉 이경미 교수가 '만성염증 치유로 면역력 키우기'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염증 유발하는 음식과 예방 음식을 비롯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마음 챙김 방법과 식사, 운동법 등 건강한 임신을 위한 노하우를 전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다.
대구차병원 난임센터 궁미경 원장은 "참석하신 환자분들이 너무 좋아하시는 걸 보니 의료진도 힘이 난다" 며 "향후 차병원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해 난임 치료에 도움이 되는 강좌나 이벤트를 선별해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대구차병원에 따르면 영남지역 최대규모인 대구차병원 난임세터는 개원 후 2년간 대구·경북뿐 아니라 경기, 인천, 대전, 충청권 등 10만명 이상의 환자가 다녀갔다.
대구차병원 난임센터는 30년간 난임 치료에 힘써온 궁미경 원장과 강인수 교수를 비롯해 임수연, 한애라, 김주영, 이광, 이수연 교수 등 경험과 지식이 뛰어난 의료진과 난임연구원들의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와 더불어 차병원의 동일한 기술력과 최첨단 장비를 접목해 높은 임신 성공률로 한강이남 최대 난임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