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차 창업지원금 1500만원, 2년차 최대 5000만원 지원
[고창=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고창군이 '청년창업 패키지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청년창업 패키지 지원사업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을 대상, 단계별로 지원하여 창업 진입장벽 해소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작년 시범추진 후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청년창업 패키지 지원사업 안내[사진=고창군]2024.01.25 gojongwin@newspim.com |
대상은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전국의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으로, 현재 사업자등록이력이 없는 예비창업가(개인 또는 4인 이내 팀) 또는 업력 5년 이내의 초기창업기업(개인 또는 법인)이다.
타 지역 거주 청년은 고창군 내에서 사업장을 개소하거나 사업장을 고창군으로 이전하는 경우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가자 중 2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소에는 시제품 개발(제작)을 위한 1년차 창업지원금 1500만원이 지원된다. 이후 제품 시연을 위한 성과공유회 후 2년차 자립을 위한 지원(최대 5000만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창업에 도전하여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