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도의회 서동욱 의장은 12일 '2023 전라남도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앞으로도 변함없는 열정과 봉사로 우리 사회가 행복한 지역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김영록 도지사, 김형석 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비롯해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활동영상 상영과 체험사례 소감 발표, 우수 시·군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우수기업 현판 수여식이 진행됐다.
서동욱 전남도의장 자원봉사자 대회서 "행복한 지역공동체 확립 더 힘써줄 것" [사진=전라남도의회] 2023.12.13 ojg2340@newspim.com |
서 의장은 "자원봉사는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며 "어떠한 대가도 바라지 않고 이웃을 먼저 생각하며 자신을 비울 줄 아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손길은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힘든 시기일수록 자원봉사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삶의 희망이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말하기는 쉬워도 실천하기는 어렵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헌신적인 봉사에 저절로 고개가 숙여진다"고 밝혔다.
서동 의장은 "나 혼자 사는 세상이 아닌 타인과 함께 살아가는 세상 속에서 마음을 나누는 여러분을 응원한다"며 "전라남도의회에서도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여건 마련과 함께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