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도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열린교육감실 홈페이지를 일부 개편했다고 밝혔다.
17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수원 보훈교육연구원에서 열린 제84회 순국선열의날 기념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
1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교육감 공약, 정책 과제의 계획부터 실천까지 이르는 매니페스토 전 과정을 열린교육감실에 공개해 투명성을 강화했다.
또 도민 의사를 제안하는 창구와 경기교육 정책의 비전, 정책 방향, 공약과제 추진 상황 등을 누구나 알기 쉽게 구성했다.
'교육감의 약속' 메뉴는 모든 공약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시각화하고 사업 목표와 이행률, 추진 사업 재정 규모 등을 세부 과제별로 안내했다.
특히 청소년 평가단이 △AI 튜터 △청소년 창업 △학교체육 △학생인권과 교권 △자율선택급식 등 교육감 주요 공약사항을 평가하고 학교에서 체감하는 경기교육 정책 의견을 담았다.
'교육감 24시'에서는 경기교육 관련 최신 현황 정보와 교육감 사진과 메시지 등을 기록해 교육 현장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하고 도민과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경기교육 정책을 세부적이고 투명하게 공개하는 만큼 추진 사업에 대한 철저한 평가와 지원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