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은 27일,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의 4주년 기념 '시즌9: RISE ABOVE'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실루나스' 15번째 신규 지역 '록슨 폐허'를 선보인다. '록슨 폐허'는 악마의 침공으로 인해 어둠의 땅으로 변모한 '록슨 자치령'의 폐허로, 새롭게 추가된 '맹약의 여정 15막'과 함께 강력한 몬스터들을 상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실루나스 방어전'과 '길드 대항전'을 추가했다. '실루나스 방어전'은 '록슨 폐허' 내 악마들로부터 '여신의 가호'를 수호하는 협동 콘텐츠로, 모든 유저가 함께 단계별로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 대항전'은 '영광의 길' 결과를 토대로 선정된 16개의 길드 중 최강 길드를 가리는 대전 콘텐츠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해 협동과 경쟁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무기, 방어구에 이어 '불멸' 등급의 장신구도 새롭게 추가했다.
[사진=넥슨] |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1월 1일까지 '스타터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하고, 접속 시 '전설 소환 선택 상자 1개', '영웅 소환 선택 상자 3개'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4주년 기념 NPC '디렉터 미니의 전서구'를 통해 '디렉터 미니의 감사 편지'를 획득하면, '미니의 4주년 상점'에서 '펭긴트의 4주년 기념 주화', '바트라의 소환 선택 상자' 등으로 구성된 'V4 4주년 감사 상자'와 교환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6일 'V4'는 4주년 OST 'RISE ABOVE'와 함께 유저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OST에는 가수 신유미, 작곡가 석철호가 참여했으며, 'V4' 개발진이 직접 작사를 진행해 이용자들과 'V4'가 함께 더 높이 비상하길 바라는 마음을 가사에 담아냈다. 또한, 오는 11월 7일 새로운 이야기를 담은 2차 뮤직비디오도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V4' 유튜브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