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관아지·수원화성 벤치마킹 행사
"문화관광개발 활성화 중요한 시발점"
파주시의회 파주문화연구회가 양주 관아지·수원화성 등 문화유적을 답사하고 있다. [사진=파주시의회] 2023.10.26 atbodo@newspim.com |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파주문화연구회'는 연구활동의 일환으로 양주시 양주 관아지·수원시 수원화성(화성행궁)을 방문했다.
지난 24일 진행된 현지 방문은 파주문화연구회가 지난 7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파주목 관아지 복원' 연구과제 수행 중 우수 복원 사례를 벤치마킹해 복원 현황, 사업순서 및 종합정비계획 등을 확인, 연구과제에 접목할 수 있는 최적 계획안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파주시의회 파주문화연구회 문화유산을 답사하면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파주시의회] 2023.10.26 atbodo@newspim.com |
벤치마킹 참여 의원들은 복원된 문화유산을 살펴보며 복원 사업의 중요 요소를 파악하고 이용 형태 및 유지관리 방안에 대해 상호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익선 대표의원은 "파주목 관아지 복원 사업은 파주에 숨겨진 다양한 문화관광개발 활성화의 중요한 시발점이 될 수 있다"며 "이번 벤치마킹으로 문화유산 보전 및 계승 발전을 위한 복원의 당위성이 확고해졌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