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뉴스핌] 강영호 기자 =경기 하남시가 다음달 7일 하남종합운동장 제2체육관에서 '2023년 하남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하남시, 다음달 7일 일자리 박람회 개최[사진=하남시] 2023.10.25 |
25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키 위해 관내 기업뿐만 아니라 서울과 경기도에 소재한 우수 기업도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 기업은 구직자의 선호가 높은 우수 강소기업 등 46개 기업을 발굴, 이날 하남시청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하남일자리센터와 하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하남시 청년해냄센터, 하남장애인복지관, 대한노인회 등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에 취업을 준비하는 하남시민 모든 계층에게 일자리 알선의 자리를 제공하고 해외 취업 및 서민금융 관련 홍보 부스를 마련해 맞춤형 고용정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구직자와 시민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 사진 촬영 △이력서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취업 타로 △스트레스 상담 등 이색적인 행사를 진행해 취업준비생들에게 재미까지 선사하는 알찬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재 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취업난 해소와 다양한 맞춤형 고용정보 제공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하남시로 지역을 국한하지 않고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해 시민의 취업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 일자리 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기업의 모집 분야와 직무, 자격 요건 등 자세한 구인 정보는 추후 시청 및 하남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yhk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