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광주시당-광산구 정책협의회 개최
[광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국민의힘 광주시당이 광주 5개 구청 주요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광주시당과 광산구는 19일 구청 2층 상황실에서 현안 및 예산확보 방안 마련 등을 위한 '국민의힘 광산 갑·을-광산구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시당 위원장을 비롯해 김정현 광산갑 당협위원장, 안태욱 광산을 당협위원장, 광산 갑·을 운영위원 등이 참석했고, 광산구는 박병규 청장, 오영걸 부구청장 및 담당실·국장이 참석해 협의 안건 설명과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국민의힘 광주시당-광산구 정책협의회 개최 [사진=국민의 힘 광주시당] 2023.10.19 ej7648@newspim.com |
주기환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산구 발전을 위해 뛰고 있는 박병규 청장의 열정과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광산구의 현안과 예산이 정책협의회를 통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 광주시당은 지역 현안에 대해 서로 소통하고 함께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며 "광산구를 비롯해 나머지 구청과 정책간담회를 통해 현안 사업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광산구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에 대해 예산확보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라고 요청했다.
광산구는 ▲송산유원지~서봉지구 자전거도로 단절구간 연결 ▲청년 주거 독립 실 조성 및 운영사업 ▲스포츠 클라이밍장 조성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수완지구 공공부지 활용방안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구비 부담률 인하 등을 요청했다.
또한 ▲평동저수지 누리길 조성사업 ▲첨단 임방울대로 빛의 거리 조성사업 ▲신창동 반촌~매결마을 침수피해 방지사업 ▲송정 근린공원 시설개선사업 ▲첨단 대상근린공원 정비사업 등 국비 예산지원을 건의했다.
박병규 청장은 "여야를 떠나 광산구의 주요 현안 사업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국민의힘의 협조를 받아 소통하면서 지역 현안도 함께 풀어갔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정현 광산갑 당협위원장은 "정책협의회에서 요청한 사업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발로 뛰겠다"라면서 "광산구 발전을 위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안태욱 광산을 당협위원장은 "광산구가 요청한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정책협의회에서 나온 내용들을 공유하면서 더욱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