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는 튀르키예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리팟 가디언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올 4분기 튀르키예 현지 리팟(reepot) 론칭 계획에 맞춰 진행된 행사다. 리팟 학술자문위원회에 소속된 김상엽 JF피부과 원장이 리팟을 직접 시연하며 제품의 우수한 성능을 선보였다.
튀르키예 파트너사 관계자들과 튀르키예 주요 의사들이 세미나에 참석했다. 튀르키예 파트너사는 이루다와 10년 넘게 협력해온 판매 대리점으로 사업 협력을 위해 정기적으로 방한하고 있다.
이루다에 방문한 튀르키예 현지 파트너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루다] |
리팟은 532nm 파장의 'Q-Switched Nd:YAG' 레이저 소스에 'VSLS 기술'이 적용된 레이저 의료기기다. 오토덤 영상 처리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수집한 병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부위에 맞게 에너지를 조절할 수 있다. 콘택트 쿨링 방식의 혈관 과냉각 기술로 냉각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안전성도 높다.
이루다 관계자는 "작년 9월 리팟 론칭 이후 의료진들의 관심이 고조되어 가디언즈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며 "FDA 승인 이후 미국 시장은 물론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파트너사와 해외 가디언즈 세미나 개최 계획을 활발하게 논의 중이다"라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