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의 2022년 연차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2022 LACP 비전 어워즈(Vision Awards)'연차보고서(Annual report) 부문에서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세계적 권위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기관인 LACP가 주관하는 비전 어워드는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기업 및 기관에서발간하는 연차보고서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을 평가하는 대회로,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
평가 점수에 따라 대상(Platinum), 금상(Gold), 은상(Silver) 등급으로 나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연차보고서는 8개 평가 항목 중 ▲정보 접근성 ▲보고서 구성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창의성 ▲표지 디자인 ▲첫인상 ▲재무정보의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 99점(100점 만점)으로 대상을 획득했다.
이번 수상을 받은 연차보고서는 기관 비전 및 사업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제시하고, 기관의 재무·비재무적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자 한 노력이 담겨 있다. 특히나, 시각장애인을 위한 텍스트 음성 변환 프로그램(보이스아이) 이용(실물 책자한정) 및 국제표준연속간행물 등록을 통해 정보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 해당 자료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기관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송시경 예술위 사무처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관의 비전과 경영 성과가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