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고흥군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귀농귀촌 행복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귀촌 유치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고흥군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귀농귀촌 창업자금 융자 지원사업과 전남·농촌에서 살아보기 정책을 소개하고 귀촌을 고민하는 방문객에게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노력했다.
귀농귀촌 유치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상에 선정됐다.[사진=고흥군] 2023.08.17 ojg2340@newspim.com |
군은 권역별 공공택지 및 임대주택 조성과 귀농귀촌 행복학교 운영, 귀농귀촌인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 귀농귀촌인 삶터 기반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은 물론 전국 최초로 베이비부머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귀향귀촌 설명회'를 수도권에서 지속해서 개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2024년 귀어학교 개설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귀농귀촌 행복학교와 연계한 귀농어귀촌 인프라 구축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 정착을 도모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