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 영월군은 오는 7월 31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을 집중 접수한다고 14일 밝혔다.
영월군청 전경.[사진=영월군] 2023.06.14 oneyahwa@newspim.com |
군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복리증진 및 사회적 가치 창출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부터 주민참여예산 제안을 연중 접수하고 있으며 군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해 군민 누구나 영월군 홈페이지 '주민참여-군민제안' 및 우편, 이메일, 군청 또는 읍면사무소 방문을 통해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접수 제안된 사업은 사업부서에서 사업의 타당성, 주민수혜도 등 적격성을 면밀히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산에 반영될 계획이다.
또한 내년도 예산편성 전 폭넓은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행정 수요 반영 및 재정운영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2024년 예산편성 관련 주민의견 수렴 설문조사'를 군 홈페이지→주민참여→설문조사에서 병행 실시한다.
최명서 군수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은 주민이 직접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해 지역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 더욱 살기 좋은 영월군으로 만들어 가는 좋은 기회이자 제도"며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