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 의장 "도·교육청 주요 정책사업 면밀히 검토 바라"
[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도의회는 2022회계연도 결산을 대비해 도·교육청의 주요 정책 및 사업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2022회계연도 결산분석 추진계획을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청, 경기도의회 전경.[사진=뉴스핌DB] |
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2022회계연도 결산분석 추진 방향은 ▲맞춤형 지원 ▲기획분석 ▲효과 분석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구체적으로 맞춤형 지원 분석은 의원 및 전문위원실 관심사업 반영을 위해 수요조사를 2차례 실시해 현장 맞춤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획분석은 상임위원회 공통 주제에 해당하는 주민참여·일자리·안전 예산사업 등에 대한 심층 기획 분석을 통해 거시적인 성과를 분석할 전망이다.
특히 주민이 직접 제안한 주민 참여 예산사업에 대해서는 추진과정의 문제점은 없는지, 사업성과가 미흡하진 않았는지를 집중분석 하여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내실화를 제고할 계획이다.
효과 분석은 도지사 및 교육감 주요 정책사업에 대한 재정 운영의 효과성 및 효율성 그리고 예산집행의 적절성과 사업성을 중심으로 추진한다.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더불어민주당, 부천1)은 "결산은 지방자치단체의 재정 건전성과 재정 운용의 효율성을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결산분석 추진 계획에 따라 도·교육청 주요 정책사업에 대해 면밀한 검토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