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의회는 지난 22일 동해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사위원회를 열어 2022년도 하반기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결과 보고 및 2023년도 의원연구단체 등록에 따른 활동 계획에 관한 사항을 심의했다.
이날 심사위원회는 2022년 하반기 의원연구단체인 대기오염조사연구회의 연구활동 결과 보고사항과 2023년도 의원연구단체로 등록 신청된 동해시 역사문화연구회, 동해시 환경조사연구회, 동해시 자치법규연구회의 활동계획의 건을 심사하여 원안대로 의결했다.
동해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사위원회.[사진=동해시의회] 2023.03.24 onemoregive@newspim.com |
동해시 역사문화연구회는 동해시 관광자원으로서의 발전가능성을 가진 고대제철 및 근대 산업발전 유적에 대한 검토를 토대로 이와 관련된 도시브랜드를 부각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
동해시 환경조사연구회는 동해시 환경조사(수질·대기·토양 등)를 추진, 환경 개선 가능성을 파악하여 시민의 주거 및 생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해결책을 모색할 예정이다.
동해시 자치법규연구회는 자치법규의 법적 적합성 등을 검토하여 정비방안을 제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최명관 심사위원장은 "처음부터 끝까지 한결같은 자세로 시민 행복 증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유의미한 연구 결과를 남겨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