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강릉시가 지역의 경쟁력 있는 관광 사업체 육성을 위한 '인바운드 여행사·관광기업 육성사업'을 공모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업체 중 경쟁력과 발전 가능성이 있는 8개 업체를 선정해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홍보마케팅 컨설팅, 국내외 네트워킹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강릉시 인바운드 여행사 관광기업 육성 공모 포스터.[사진=강릉시청] 2023.03.24 onemoregive@newspim.com |
지원을 통해 지역내 인바운드 여행사를 적극 육성하고 수도권 의존도가 높은 인바운드 관광생태계를 개선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여행산업 회복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27일부터 4월14일까지다.
아울러 강릉시는 지역 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내고자 다음달 5일 강릉 세인트컨벤션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 참가자에 공모 요강를 안내하고 인바운드 관광동향 및 관광트렌드 관련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일우 관광개발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지역업체를 적극 육성해 향후 강릉시 관광업계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것으로 많은 업체들이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