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뉴스핌] 홍주표 기자 = 충북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2년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전날 열린 보고회에는 신형근 부시장과 박해수 충주시의회 의장, 이광훈 민간공동위원장을 비롯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
2022년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사진 = 충주시] 2022.12.15 hamletx@newspim.com |
성과보고회는 2022년 한해 동안 민간과 공공이 서로 협력해 사회안전망을 구축한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지역복지의 지속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보고회는 2022년 활동영상 시청, 이광훈 민간공동위원장 인사말, 유공자 표창, 우수 읍면동협의체 포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시상에서는 취약계층 발굴과 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은 유공자 25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지역사회보장사업에 헌신한 이광훈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실무분과 위원 4명에게는 공로패가 수여됐다.
신형근 부시장은 "취약계층을 위해 헌신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 충주의 뜻깊은 결실"이라며 "참석하신 모든 분이 충주시를 위해 아낌없이 노력해 주신 유공자"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서 지역사회 보호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내 사회보장 기관들의 연계협력을 통한 복지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32188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