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뉴스핌] 홍주표 기자 =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가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이하 전상협) 주관 상담 전문 부문 '2022년 우수 상담기관'으로 선정됐다.
13일 한국교통대에 따르면 전상협은 전국대학교 학생상담센터의 활성화와 전문성 신장을 위해 회원교 230여개를 대상으로 상담 운영, 상담 전문, 개인 총 3개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대학을 평가해 우수 상담기관과 상담사를 선정하고 있다.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 주관 상담 전문 부문 우수 상담기관 시상식. [사진 = 한국교통대학교] 2022.12.13 hamletx@newspim.com |
한국교통대 학생상담센터에서 지원하는 상담 프로그램과 개인‧집단상담의 수요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의 만족도 또한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를 토대로 한국교통대 학생상담센터의 학생심리상담 지원 효과성을 인정받아 상담 전문 부문에서 우수 상담 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교통대 학생상담센터장 김의수 교수는 "이번 수상은 우리 학교 학생들의 행복한 대학 생활과 마음 건강을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마음 건강을 위해 맞춤형 심리·정서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32188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