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충북 청주시는 28일 시정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각 부서가 협업해 성과를 올린 우수과제 6건을 선정해 발표했다.
협업 우수과제는 ▲ 청주페이 연계로 행정서비스 추진 ▲도시공원 범죄예방 협업 추진 ▲군소음피해보상금 첫 성공적 지급 ▲2030 청주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수립 ▲중앙법령 개정에 따른 기업활동 규제 완화 ▲2022 청원생명축제 추진 등이다.
청주시 협업 행정. [사진=청주시]2022.11.28 baek3413@newspim.com |
이 가운데 도시공원 범죄예방 협업 추진'은 공원관리과 등 4개 부서가 협업해 공원시설물 정비, 공원환경 개선, 합동단속 캠페인 등을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원을 만들었다.
또 중앙법령 개정에 따른 기업활동 규제 완화를 위한 협업은 정책기획과 등 4개 부서가 협업해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공장에 설치된 가설건축물 존치기한 규제 완화를 전국 최초로 국토교통부에 건의하는 등 중앙기관과 함께 해결방안을 찾고 있는 사례이다.
2022 청원생명축제 추진은 농업정책과 등 5개 부서가 협업해 농특산물과 축산물 판매장, 고구마 수확 체험장, 생명농업관 등을 운영해 3년 만에 열린 대면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시 관계자는 "협업 우수과제 추진부서에는 시정평가 가점을 부여하고 우수직원을 포상해 협업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 협업의 일상화 분위기를 이어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