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 평생교육센터는 평생교육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평생학습 지원사업 '같이에 가치를 더한 재능 나눔 프로젝트' 뜨개질 재능 나눔 활동가를 모집한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동해시 평생학습관. 2021.11.01 onemoregive@newspim.com |
9일 센터에 따르면 재능 나눔에 대한 관심과 봉사의식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은 오는 11일까지다.
이번 뜨개질 재능 나눔 활동은 부쩍 추워진 날씨에 장애인들이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겨울나기 할 수 있도록 활동가들이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목도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실버보드게임 교육 재능기부 활동은 학습관에서"실버보드게임"자격증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관내 경로당 및 복지관에서 실버보드게임 교육 재능기부로 배움과 나눔을 사회에 환원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전춘미 평생학습관장은 "배움을 통해 얻은 재능으로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것은 평생학습이 선순환 구조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라며 "품격 높은 평생학습도시의 시민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것을 즐겁게 학습하고 배움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수준 높은 평생학습 여건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