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포닌사과·딸기·쌀 원료기반 메디푸드 음료개발
병원·기업·기관 등 기능성 농산물 공급·가공식품연구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팜투테이블 전문기업 메디머스(대표 김종현)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성 음료 연구 개발 사업을 위해 다경컴퍼니(대표 금다경),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과 함께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내용은 ▲메디푸드 기능성 사과, 딸기, 쌀 원료 기반 음료 레시피 연구개발 및 상품화 ▲병원, 기업, 기관 등 메디푸드 기능성 농산물 공급 및 가공식품 공동판로개척 ▲기능성 농산물 및 가공식품 매장 판매를 통한 공동 마케팅 및 유통 ▲정부 R&D 산학연과제 공동 수주 및 컨설팅 등이다.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에서는 ▲사업 및 판로개척 자문 온라인 브랜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를 맡기로 했다.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금커피별빙수, 메디머스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식을 맺고 있다. [메디머스 제공] |
다경컴퍼니는 전국 50여개 이상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디저트 카페 브랜드로 '금커피별빙수'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철 과일주스와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과일의 경우 신선도를 위해 매장과 가까운 경매장에서 공급받는 시스템을 운영한다. '뉴트로'라는 컨셉으로 추억의 복돼지빵, 땅콩빵 등을 제공하고, 한 달에 2회 이상 신메뉴를 선보이는 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일본에서 1호점에 이어 2호점까지 순조롭게 성장하고 있다.
메디머스는 농축산물을 프리미엄 기능성으로 생산하는 뉴터클러스터 및 양액기술(사포닌, 바나듐, 셀레늄, 게르마늄, 기타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지자체 농업기술센터, 지역단위농협과 협업을 통해 생산·재배를 해오고 있다.
이번 사업은 메디머스의 노하우로 재배한 사포닌 사과와 딸기, 쌀 등을 이용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메디푸드 음료로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김종현 메디머스 대표는 "메디머스는 면역강화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 기능성 쌀을 중심으로 사과, 딸기 등 프리미엄 농산물을 연구개발 해오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프리미엄 건강기능성 음료까지 개발하고 상품화할 것"이라고 했다.
win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