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강화 도움, 사포닌 함유량 8.38mg/g 확인
횡성군 과수농가 확대, 농가소득 창출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농장에서 식탁까지 맛과 건강을 선물하는 팜투테이블 전문기업 메디머스(대표 김종현)가 강원도 횡성군에서 황후의아침 프리미엄 사포닌사과를 추석에 맞춰 출시했다.
지난 7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여름용 사포닌사과를 2주만에 소진 판매후 새롭게 수확을 앞둔 가을사과는 황후의아침 프리미엄 사포닌사과로 홍로, 아리수, 부사까지 순차적으로 수확한다.
메디머스의 신농법기술인 뉴터테크놀러지 연수기와 기능성 사포닌 양액으로 재배했으며, 평균 15브릭스(Brix) 이상 고품질 고당도이다.
면역력 증진 및 기력회복, 혈관건강,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사포닌사과는 강원도 횡성군에서 8월 하순부터 9월 초순경 추석 제수용품으로 널리 쓰이는 홍로다.
[프리미엄 사포닌사과. 메디머스 제공] |
10월 초순경 전후엔 부사를 주로 수확한다. 횡성지역은 준고랭지 지역으로 일교차가 뚜렷해 사과 당도가 높고, 조직이 단단해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인정받고 있다.
횡성군 사포닌사과를 국가공인기간에 의뢰한 결과, 사포닌 함유량이 1g당 8.38mg으로 확인됐다. 이는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자료에 근거 5년근 수삼(30g)기준 사포닌 함유량 600mg, 백삼(15g)기준 778mg과 비교했을 때 5년근 수삼 4뿌리, 5년근 건삼 3뿌리를 먹는 것과 동일한 효과다.
횡성군 황후의아침 프리미엄 사포닌사과는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오픈마켓, 서초구 그랑자이 프리미엄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있는 사포닌 사과는 추석맞이 선물세트로 인기가 많다.
김종현 메디머스 대표는 "농축산물 패러다임 전환사업으로 1차 농축산물을 프리미엄 기능성으로 생산재배하는 일을 확대할 것"이라며 "사포닌사과로 농가 소득증대와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win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