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 영월군은 오는 7일 오후 2시 영월종합사회복지관 1층 락앤홀에서 제5회 영월아카데미를 대면 강연으로 진행한다.
이임선 교수의 제5회 영월아카데미 강연 포스터.[사진=영월군청] oneyahwa@newspim.com |
2일 군에 따르면 이번 강연은 '대한민국 웃음치료사'로 유명한 이임선 교수를 초청해 '웃음, 나를 치유하는 힘'이라는 주제로 강연장을 찾아온 군민들에게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웃음 치료법과 다양한 웃음기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임선 교수는 30년간 서울대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하며 암환자를 위한 웃음치료를 15년 넘게 진행해왔다.
또 서울대병원에서 국내 최초로 웃음치료 전담간호사로 활동하며 현재는 '웃으Lee의 웃음운동교실' 등 다양한 웃음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웃음운동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웃음치료에 대한 이론적 연구와 치료기법을 꾸준히 개발해 온 그는 자타가 공인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웃음치료사로 인정받으며, KBS (생로병사의 비밀), MBC (기분좋은 날), SBS (100세 건강스페셜) 등 각종 방송활동과 (웃음, 나를 치유하는 힘), (웃음, 뇌에 불을 켠다)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기도 했다.
영월아카데미는 영월군민 누구나 무료로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