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17일 오후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하윤수 교육감, 허현도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부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 및 부산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오른쪽)이 17일 오후 3시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허현도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부 회장과 만나 지역경제 활성화 및 부산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2022.08.17 |
이번 협약은 부산교육청과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시교육청과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교육청은 지역 중소기업제품이 각급 학교에서 우선 구매될 수 있도록 각종 연수와 교육을 통해 홍보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부는 능률적인 학습활동 지원을 위해 다양한 제품·서비스를 공급하고, 공정성과 투명성을 갖춘 편리한 구매방식을 제시하는 등 양 기관의 상생발전 토대를 마련하기로 했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이 교육기관과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부산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