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가 12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11일부터 이틀간 제2차 IOC 조정위원회를 마친 뒤 대회 기본 계획을 이달 말 확정한다고 밝혔다.
11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빌딩에서 화상으로 열린 강원2024 제2차 IOC 조정위원회. 맨 왼쪽부터 전재섭 조직위원회 운영본부장, 신창재 조직위원장, 김철민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최종철 조직위원회 기획본부장. [사진=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 |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한 이번 회의에는 신창재 조직위원장 및 조직위 관계자, 장홍 IOC 조정위원장 등 조정위원,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강원도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 인력․재정과 경기장․선수촌 등 대회시설 등 대회 준비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조정위원회에서는 기본계획을 5월 말까지 조직위․IOC․대한체육회․강원도의 최종 서명으로 확정할 예정이다.
이날 조정위원회에서 장홍 IOC 조정위원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 청소년의 참여는 스포츠와 젊음의 에너지를 통해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신창재 조직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대회 준비의 전 분야에 상당한 진전이 있었음을 확인하고 대회 성공 개최의 가능성을 확신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IOC 주관으로 4년마다 개최되는 세계적인 청소년 스포츠 대회로 아시아에서 처음 열리는 동계 청소년올림픽 대회다. 대회 기간은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이며 강원도 평창군, 강릉시, 정선군, 횡성군 4개 도시에서 개최된다.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