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구리문화재단은 올해 경기예술활동지원사업인 '구리 아트 시드'에 참여할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구리 아트 시드(art seed)는 예술인들의 작은 씨앗이 지원사업을 통해 꽃피운다는 의미로 경기도 지역 예술인‧예술단체가 다양한 예술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해 추진한다.
구리 아트 시드 참여 모집 홍보 포스터.[사진=구리시] 2022.01.24 lkh@newspim.com |
시는 구리시에서 실행되는 공연과 전시, 문학 등 기초예술 창작활동의 지원금 뿐 아니라 예술인의 역량 강화 교육 및 홍보 등 간접지원까지 체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예술 프로젝트와 커뮤니티 프로젝트, 새싹 프로젝트 등 세가지 분야로 나눠 총 6700만원을 지원한다.
세부적으로 보면 예술 프로젝트는 경기도를 소재로 구리시에서 작품활동을 하는 전문예술인‧예술단체를 지원하며 커뮤니티 프로젝트는 생활예술동호회를, 새싹 프로젝트는 지원금 수혜이력이 없는 청년 예술가를 지원한다.
특히 새싹 프로젝트는 올해 신설된 분야로 신진 예술가들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개인 창작역량 강화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공모접수는 다음달 15일까지로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구리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승남 이사장은 "지역 문화예술의 근간이 되는 지역 예술인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구리시 문화예술을 꽃피울 예술인‧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