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구리시는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구리시 구간의 역명 제정을 위해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명칭 공모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별내선역 역명 공모 포스터.[사진=구리시] 2022.01.14 lkh@newspim.com |
명칭 공모 대상 역은 별내선 구리시 구간 3개 정거장으로 구리역 근처 건설 중인 BN3(가칭)는 환승역으로 이용자의 혼란을 방지하고자 구리역으로 사용하고 나머지 2개 정거장이다.
역명 제정 기준은 지역을 대표하면서 이해하고 부르기 쉬운 명칭으로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거나 해당 지역과 연관성이 뚜렷해야 한다.
혐오·논란·분쟁 소지가 있거나 특정 단체 등의 홍보 명칭, 다른 지역에서 이미 쓰이고 있는 명칭 등은 제외한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12일까지로 공모한 명칭을 대상으로 제정기준에 적합한 후보역명을 선정, 인접 지역 주민들의 선호도 조사와 구리시 지명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 고시할 예정이다.
접수는 구리시 홈페이지 또는 공모 서식에 역사 명칭과 제안 이유를 적어 구리시 균형개발과로 접수하면 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지하철 8호선을 연장하는 별내선은 우리 시 최초의 지하철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애정이 담긴 역명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