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백지현 기자 = 솔고바이오메디칼은 디지털헬스케어 솔루션 전문기업 길온 지분 37.87%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솔고바이오CI 2021.11.30 lovus23@newspim.com |
길온은 다양한 보행기반 솔루션을 병원 및 협력기관들과 구축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보행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용 보행 건강 위험도 평가 및 분석 솔루션(I-SOL Care), 올바른 보행 및 운동을 통한 건강증진솔루션(I-SOL Smart), 보행데이터 수집∙분석∙평가 및 전문 보행 분석 프로토콜 수행이 가능한 전문가용 시스템(GDCA) 등을 개발했다.
이밖에 보행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I-SOL SDK와 낙상검출∙낙상 예측 AI 솔루션, 체중 추정 AI 솔루션, 치매재활 통합솔루션 등 실버케어 솔루션도 공급하고 있다.
솔고바이오메디칼 관계자는 "이번 투자로 정형외과, 신경외과 전문 임플란트사업 중심에서 IoT와 AI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메디칼 솔루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며 "근골격계 질환의 예방, 진단, 치료는 물론 선수 부상 예측, 훈련 등 스포츠용 솔루션까지 분야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ovus2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