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정치 청와대·총리실·감사원

[전문] 문대통령 "단계적 일상회복 기뻐...소상공인 활기 느껴져"

기사입력 : 2021년11월21일 19:32

최종수정 : 2021년11월21일 19:44

KBS '2021 국민과의 대화' 모두발언
"남은 임기 6개월, 초심 잃지 않을 것"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윤준보 인턴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남은 임기와 관련해 "일상회복이 된 덕분에 오랜 시간 갖지 못했던 국민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기쁘다"면서 "소상공인 영업에서도 활기가 느껴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21일 KBS 주관으로 생방송된 '2021 국민과의 대화'에서 "국민들 일상과 민생경제, 소상공인 영업에서도 활기가 느껴진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경기를 만원 관중이 경기장에서 직접 볼 수 있게 돼 얼마나 좋나"라고 말했다.

이어 "아직은 조마조마한 부분이 있으나 끝까지 단계적 일상회복을 잘 진행해 완전한 일상회복을 이루고 끝까지 국정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또 "(임기가) 6개월 남았는데 아주 긴 기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매일이 위기관리의 연속이라고 생각하면 결코 짧은 기간이 아니다. 굉장히 많은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기간"이라면서 "마지막까지 긴장하고 초심을 놓지 않고 있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서울=뉴스핌]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019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열린 '국민이 묻는다-2019 국민과의 대화'에 출연해 국민 질의에 답하고 있는 장면.[사진=청와대 ] 2019.11.19 photo@newspim.com

 

다음은 문 대통령이 밝힌 국민과의 대화 소감 전문이다.

국민들께서 오랫동안 코로나로 고생 많이 하셨는데 단계적 일상회복 들어가게 돼서 기쁩니다. 국민들 일상에서도 민생경제에서도 소상공인들 영업에서도 활기가 느껴집니다.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경기를 만원관중이 경기장에서 직접 볼 수 있게 돼 얼마나 좋습니까. 일상회복이 된 덕분에 저도 오랫동안 국민들과 직접 소통할수있는 기회를 갖지 못하다가 이런 기회 가져서 기쁩니다.

아직은 조마조마한 부분이있습니다.그러나 끝까지 단계적 일상회복 잘 진행해서 완전한 일상회복 이루고 끝까지 국정 잘 마무리할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개월 남았는데 아주 긴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이 위기관리 연속이라고 생각하면 결코 짧은 기간 아닙니다. 굉장히 많은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까지 긴장 놓지 않고 초심 잃지 않고 있겠습니다.

oneway@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10년만에 최강세 '킹 달러'..."하반기에는 힘 빠질 것" [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 올 상반기 10여 년 만에 가장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며 '킹 달러'의 면모를 과시한 미 달러화의 향방을 두고 전문가들도 의견이 분분하다. 일각에서는 하반기 글로벌 경제가 둔화하며 달러화가 추가 상승할 여지가 있다고 보고 있는 반면, 하반기에는 상승세가 꺾일 것이란 반론도 만만찮다. 달러화의 움직임에 글로벌 경제와 증시가 요동치는 만큼 달러의 움직임에 쏠리는 관심도 남다르다. 29일자 마켓워치는 올 상반기 달러가 강세를 보인 원인과 하반기 전망을 소개했다. 2022-07-01 08:43
사진
"어대명 막아라" 전면 나선 97그룹...승부수 알고보니 [서울=뉴스핌] 고홍주 기자 = 연이은 선거 패배 책임을 지고 윤호중·박지현 비상대책위원회가 총사퇴하자 마자 불거진 더불어민주당의 '어대명(어차피 당대표는 이재명)'론이 변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른바 '97그룹(90년대 학번, 70년대생)' 의원들이 잇따라 당 대표 출사표를 던지면서 이재명 대세론을 뚫고 반전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2022-07-01 05:4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