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코윈테크(대표이사 이재환)가 14일 공시를 통해 스마트 무인 자동화 장비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계약은 전년도 연결 매출액의 10% 이상을 초과해 수주 공시 대상이 된 계약이다.
계약기간은 2021년 9월 11일부터 2023년 10월 12일까지이며, 계약 금액 및 계약 상대방의 정보는 계약 상호간의 영업 및 경영상 비밀 유지 사유로 계약 만료일까지 유보한다.
다양한 산업 전반에서 공장 자동화 확대를 통한 스마트팩토리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스마트팩토리의 필수인 공정 자동화 시스템 또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 사태로 공장 무인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국내·외 기업들의 자동화 시스템 도입 비중이 커져가고 있으며, 코윈테크는 2차전지 산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내 공정 자동화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어 자동화 장비 수주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코윈테크는 지난 3월에 2차전지 소재기업인 탑머티리얼의 지분을 인수하여 사업영역을 확대하였다. 탑머티리얼은 현재 고안전성과 가격경쟁력을 모두 갖춘 코발트프리의 차세대 양극재와 기존의 NCM 811소재를 동시에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EV용 배터리 시장 검증을 위한 양산라인을 준비하는 단계에 있다.
코윈테크는 2차전지 소재 및 장비기업으로써 각각의 전문성과 기술력의 시너지효과를 창출해 글로벌 2차전지 시장으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 |
[로고=코윈테크] |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