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오는 10월2~3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고양시·KTA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019년 태권도장 교육 산업 박람회.[사진=고양시] 2021.07.19 lkh@newspim.com |
시와 대한태권도협회(KTA)가 공동주최하고 대한태권도협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태권도장을 경영하는 전국의 관장과 태권도 관계자, 일반인 등 2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 여섯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의 특징은 교육산업박람회를 기본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병합해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점이다.
세부적으로 보면 박람회는 크게 교육관과 산업관, 대학홍보관, 경진대회 등 4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관은 KTA 교육콘텐츠가 설치되고 산업관은 태권도 및 유관산업체 상품이 전시된다. 향후 태권도산업과 유관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이 될 것으로 주최 측은 기대하고 있다.
대학홍보관은 전국 태권도 및 관련학과에서 입시상담 등을 진행하고 고양시 및 태권 관련기관 부스 등도 마련된다.
전국태권도관장을 대상으로 하는 경진대회는 태권도장 경영, 지도법 등을 발표해 총 7개팀을 선발한다. 또 문체부장관기 전국태권도시범단경연대회도 열려 태권도시범단이 갈고 닦은 모습도 볼 수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태권도장교육산업박람회는 공공기관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스포츠박람회"라고 설명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