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7일 청년희망 토크콘서트·청년주간 축제 행사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는 청년센터 세청나래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시청 여민실과 나성동 일원에서 제1회 세종청년주간 '청년하다' 축제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세종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청년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시청과 나성동 백화점 부지에서 청년토크쇼와 기념식 및 공연, 퀴즈쇼, 이벤트존, 먹거리존, 아카데미 등을 운영한다.
코로나19로 모든 축제 현장에는 50명 미만의 인원만 참석하지만 QR코드를 통해 미리 신청하면 온라인이나 차를 타고 참여할 수 있고, 당일에 유튜브(dokdo.in/aJA)로 접속하면 시청할 수 있다.
세종시 청년축제 홍보 포스터 [사진=세종시] 2020.10.10 goongeen@newspim.com |
먼저 16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시청 여민실에서 열리는 청년희망 토크쇼는 디지털크리에이터 주긍정의 진행으로 개그맨 정재형, 청년창업가 전요한, 청년농부 김민석, 청년활동가 강기훈, 유학파 예술인 문하은이 출연해 청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세종시 청년 직장인 밴드 'Wash'의 공연도 준비돼 있다.
17일 나성동 국세청 옆 백화점 부지에서 열리는 행사에는 오후 1시부터 6시 30분까지 무대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전 20분씩 4회에 걸쳐 우로보스, M.O.M, 고라파덕스와 힙합 및 버스킹, 직장인 밴드가 펼치는 공연이 펼쳐진다. 역시 차를 타고 관람하거나 50명에 한해 객석 관람이 가능하다.
오후 2시부터 3시까지는 유튜버 희민과 함께하는 축제 프리뷰가 열리고, 3시 20분부터는 모바일로 참여하는 퀴즈쇼가 진행된다.
이어 오후 6시 반부터 9시까지는 행사장 야외무대에서 디제잉 파티와 힙합 공연 및 댄스동아리 경연에 이어 청년주간 기념식이 열릴 예정이다.
세종시 청년 토크콘서트 포스터 [사진=세종시] 2020.10.10 goongeen@newspim.com |
이밖에 새롬종합복지센터에서는 청년 주거정책과 사회참여에 대한 강연하는 청년 정책 아카데미도 진행한다.
프로그램별 온·오프라인 참가신청은 '이벤터스(event-us.kr/23759)' 링크에 접속해서 하면 되고, 이번 행사에 대해 궁금한 내용은 세종시 청년센터 세종나래 홈페이지(sjnarae.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50-8191~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지키기 위해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은 필히 해야하고 현장 참여자들에게는 출입표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