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최대호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의원봉사단은 연말을 맞아 29일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장안공원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이번 무료급식 행사는 지역 봉사단체 '사랑을 만드는 사람들 봉사회'(사만사)가 마련했다. 사만사는 무료급식과 함께 홀몸노인과 소년·소녀 가장들을 찾아가 돌봐주는 등 수원지역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단체다.
![]() |
| 29일 수원시 영화동 장안공원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에 동참한 수원시의회 의원봉사단. [사진=수원시의회] |
시의회에서는 조명자 의장과 이재선 의회운영위원장, 이종근 기획경제위원장, 최영옥 문화복지위원장, 김미경 교통건설체육위원장 등 시의원 13명이 봉사에 참여했다.
사만사 봉사자들과 시의원들은 이날 저소득 어르신 100여명에게 아침식사를 대접하며 행복한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음식을 직접 준비하고 배식과 뒷정리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했다.
조 의장은 "오늘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정성을 담은 따뜻한 밥 한 끼를 대접할 수 있어 정말 뿌듯했다"면서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더욱 열심히 해 따뜻한 정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의회 의원봉사단은 봉사를 통한 기부 문화 확산을 목표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18일에는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봉사단체인 '참사랑나눔회'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3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저소득 가정에 전달한 바 있다.
4611c@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