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서울 본사서 상품 안내·질의응답 시간 마련
[서울=뉴스핌] 김민수 기자 = NH투자증권이 오는 4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NH-아문디(Amundi) 필승 코리아 펀드(이하 필승 코리아 펀드)’ 관련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NH투자증권이 오는 4일 서울 여의도 본사 4층 NH아트홀에서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고객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NH투자증권] |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선 국내 핵심산업 및 소재국산화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하는 필승 코리아 펀드에 대한 상품 안내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부는 ‘한일 백색국가 제외 영향 및 국산화 이슈’를 주제로 NH투자증권 투자전략부 김병연 연구원과 기업분석부 박주선 연구원이 강연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NH-아문디자산운용 정희석 매니저가 직접 참석해 필승 코리아 펀드 상품 안내 및 운용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필승 코리아 펀드는 지난 달 14일 출시 이후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며 9월2일 기준 427억원이 모집됐다. 또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펀드 취지에 공감하는 정재계 인사들이 잇따라 가입하면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아울러 국민들이 참여하고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이는 한편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 상품기획부 전달래 부장은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과 밸류에이션 상 저평가 상태에 있는 핵심산업 및 소재 국산화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해 성과가 기대되는 상품”이라며 “고객들이 하반기 주식시황과 더불어 펀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주식 및 펀드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mkim04@newspim.com